게임 가이드

공성전

참여 방법

공성전은 아래 순서에 맞춰 진행되게 됩니다.


공성전 선포 > 성문 파괴 > 수호석 파괴 > 코어 생성/파괴 > 코어 각인 > 공성전 종료


공성전이 시작되면 해당 성에 위치한 캐릭터 중

코어 각인 중인 길드의 길드원을 제외한 모든 인원은 마을로 강제 이동 됩니다.


1단계 : 공성전 선포/취소


정 지역 공성을 진행 및 성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공성 선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공성 선포는 6레벨 이상 길드만 선포 가능하며,

선포한 길드만 성 내 코어를 타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선포 시에는 일정 비용이 소모되지만, 선포 취소 시에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공성 선포/취소는 마을에서만 가능하고 길드 마스터만이 선포/취소 가능합니다.


2단계 : 성문 파괴


성문은 공성전 시작 전까지 활성화 되지않는 상태를 유지하며 공성전 시작과 종료시간까지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 된 성문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타겟 및 타격이 가능합니다.

성문은 길드에 가입한 유저 모두 공격이 가능하며, 길드 미가입 유저는 타겟되지 않습니다.

일반 공격만 가능하며 스킬 공격으로 타격 불가하며, 성문의 HP가 0이 되면 파괴되어 사라지게 되고

다시 리스폰되지 않습니다.


3단계 : 수호석 파괴


공성전 시작 시 수호석이 활성화되어 타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수호석은 공성 선포 길드원만 공격이 가능하며, 길드 미가입 유저는 타겟되지 않습니다.

일정한 HP가 있으며, 일반 공격만 가능하고 스킬 공격으로 타격 불가합니다.

수호석은 파괴되어 사라지게 되면 다시 리스폰되지 않습니다.


4단계 : 코어 생성/파괴


수호석의 체력 0이 되면 수호석이 파괴되고 코어가 생성됩니다.

공성전 내 코어는 6레벨 이상 길드의 나이트 클래스 길드 마스터 캐릭터만 공격 가능합니다.

코어는 일반 공격으로만 타격이 가능하며 스킬 공격으로는 타격할 수 없습니다.

코어의 HP가 0이 되면 마지막으로 타격한 길드 마스터로 해당 성이 점령되고 코어는 각인 상태로 변환됩니다.


5단계 : 코어 각인


코어는 일정 시간동안 각인 상태로 변환되며 HP가 최대 값으로 갱신된 상태로 변경됩니다.

공성전 코어 각인은 공성전 진행 시간 종료까지 이루어지며,

코어 파괴 시 해당 길드와 연합이 수비가 되고 그 외 유저는 모두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6단계 : 공성전 종료


공성 시 내부 코어를 공성 시간 종료에 각인 진행 상태로 전환 시킨 길드가 공성 성공 길드로 판정하고,

수비를 진행하는 길드가 점령을 뺏기지 않고 공성 시간동안 방어 승리하여도 공성 성공으로 판정합니다.


다른 지역 성을 점령 완료한 길드 마스터가 타격하여 코어 각인을 진행 상태로 넘기게 되면,

해당 코어는 중립 상태로 변경됩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