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게임 운영정책 개정 사전 안내

R2M 286 2025.07.17 12:30



No Rules, Just Power!

안녕하세요. 힘이 지배하는 세상 R2M입니다.


2025년 07월 24일(목)에 운영정책 일부가 개정될 예정입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 참고하여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R2M 게임 운영정책 개정 사전 안내 ▣

▷ 개정 항목: 

- 7. 계정관리, 휴면계정, 게스트 계정 정책

- 12. 이용제한의 사유 및 수준

▷ 개정 일정: 2025년 07월 24일(목)부터 적용

▷ 개정 내용

기존 정책

개정안

7. 계정관리, 휴면 계정, 게스트 계정 정책

(1) “회사”는“회원”의“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계정정보”의 1차적인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서비스”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도용”해서는 안 되며, 제3자의 개인정보를“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제3자와의“계정정보”공유 또는“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계정정보”를 등록한“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거래 또는 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ID 또는 캐릭터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해당 계정 또는 캐릭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12개월 이상 게임 접속기록이 없는“회원”의 계정 또는 캐릭터

②유료로 구매한 다이아 또는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 아이템이 위 제7조 제5항 제1호의 계정 또는 캐릭터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6) “회원”의 계정이 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7일의 안내 기간을 거쳐 계정 또는 캐릭터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안내 기간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7)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디바이스 데이터의 이동, 삭제, 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하여 계정 및 캐릭터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 해당 게임 데이터(계정 및 캐릭터 정보) 복구는 불가합니다.

(8) “게스트 계정”의 연동 방법 및 미 연동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해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하여 안내 드리고 있으며,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또한, “게스트 계정”은 계정 탈퇴가 불가하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계정관리, 휴면계정, 게스트 계정 정책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계정정보”의 1차적인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도용”해서는 안되며, 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제3자와의 “계정정보” 공유 또는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정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거래 또는 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삭제)
(5) “회원”의 계정이 휴면상태로 분류되는 경우, 휴면 처리 이후 4년간 로그인하지 아니한 계정에 대하여는 본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용해지)하고 관련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휴면상태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6)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디바이스 데이터 이동, 삭제, 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하여 계정 및 캐릭터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 해당 게임 데이터(계정 및 캐릭터 정보) 복구는 불가합니다.

(7) “게스트 계정”의 연동 방법 및 미연동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등에 대해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하여 안내 드리고 있으며,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또한, “게스트 계정”은 계정 탈퇴가 불가하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2. 이용제한의 사유 및 수준
 (이용제한 표)

 (1) “회사”는“비매너 및 비정상행위”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대상“회원”에게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에 대해서도 제재조치를 취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운영진(GM)”이 객관적으로 판단하여“운영정책” 3조 9항에 의해 가장 유사한 제재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를 통해 아이템, 계정, 게임머니 등을 취득한 경우, “회사”는 어떠한 보상 없이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사안의 경중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이용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체 게임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동시에 2가지 이상의“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를 한 경우“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제재기준을 가중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로 인해“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회사”는“회원”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회원”은 회원센터(1:1문의) 등을 통해 이의 제기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7일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8)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위반 항목으로 인해“회원”이 제재 조치로 인하여“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간 동안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회원”에게 있습니다.

(9)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이라 함은 통상적인 이용행위라고 보기 힘든 행위로서 작업장에서 플레이하고 있거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는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행위를 통칭합니다.

12. 이용제한의 사유 및 수준
 (이용제한 표)

 (1) “회사”는“비매너 및 비정상행위”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대상“회원”에게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에 대해서도 제재조치를 취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운영진(GM)”이 객관적으로 판단하여“운영정책” 3조 9항에 의해 가장 유사한 제재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를 통해 아이템, 계정, 게임머니 등을 취득한 경우, “회사”는 어떠한 보상 없이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사안의 경중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이용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체 게임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동시에 2가지 이상의“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를 한 경우“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제재기준을 가중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로 인해“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회사”는“회원”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회원”은 회원센터(1:1문의) 등을 통해 이의 제기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15일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8)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위반 항목으로 인해“회원”이 제재 조치로 인하여“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간 동안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회원”에게 있습니다.

(9)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이라 함은 통상적인 이용행위라고 보기 힘든 행위로서 작업장에서 플레이하고 있거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는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행위를 통칭합니다.


※ 개정 정책 내용에 대한 문의와 이의제기는[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정해진 정책인만큼 용사님들의 많은 공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