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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 길드전 토너먼트 경험후기

카룰린 @호텐플로츠01 267 2022.09.16 22:18

 웹젠 개발자 분들 길드전 컨텐츠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_ _)


유저 입장에서 개선 및 건의사항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앞서 다른유저분들도 정리 잘해주신분과

중복글이 될수 있지만 끝까지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1. 입장 후 일기토가 바로 진행되어 길드원간 파티 및 버프등 준비를 할수 있는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2. 일기토시 점수 측정기준이 불합리해 보이는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예) 1 : 1 일기토 기준 누가봐도 ** 많이 넣었고 유리하게 싸웠지만 패배가 발생하는 상황이 발생.


3. 수성에 불리한 진행방식으로 짜여져 있어 일기토에서 승패가 정해진다고 봐도 무방해 보입니다.

심지어는 성문과 유저 바리를 무시하듯 통과하는 현상이 발생 됩니다.

 개선ex) 

 - 일기토 점수와 공성.수성을 교대로 진행 해서 전체 점수 합산으로 최종 승패 결정.
 - 공성전시 전략적인 부분(버프효과나 성문 타격전에 특정오브젝트 활성화조건을 넣어 시간제한적용)을 

조금 더해진다면 더 흥미로운길드전이 될듯합니다.

(공성전이 일기토보다 너무 허무하게 끝나버려 내심 실망스러움)


4. 예선전때 50분 가량의 대기시간이 필요한데 짧은 시간의 길드전에 비해 대기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가 됩니다. 효율적인 시간조정이 필요해 보이네요.


5. 불편사항등이 다소 배치되어 있음

 - 캐릭터 끼임 현상, 길드채팅 파티요청, 일기토 진행 유저가 스캔시 관전중인 유**지 검색등등.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나름 재미있는 컨텐츠가 생겨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