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길드전 한마디! 게시판

[개선] 길드전 개선사항 건의

충격왕쇼킹 @데모자르04 137 2022.09.08 20:01

안녕하세요, 길드전을 한번 경험해보면서 느낀점과 개선사항을

보기쉽게 불편한점과 개선해야할 사항으로 나누어서 리스팅 해보겠습니다.



1. 사전에 길드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없었음.

 ※ 개선사항 -  맨 마지막 코어를 깨고 지키는 공,수성 타임에 모든 길드원이 공,수성에 참여할수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항상 이야기 드리는거지만 업데이트 때마다 무슨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컨텐츠도 아닌데 유저들에게 꽁꽁 숨기지 말고 좀 정보를 풀어주세요. 물론 부당이득을 취할만한 사항은 숨기는게 맞습니다. 근데 길드전은 아니었잖아요.


2. 공성전과 다르게 길드전은 인게임 화면에 준비 및 시작 팝업아이콘이 없음.

※ 개선사항 - R2M 생각보다 노인양반들이 많이해서 게임내에 공성전 처럼 팝업아이콘 띄워줘도 알아보고 참여할까 말까인데 그냥 공홈에 공지만 해놓으면 모르시는 양반들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해당 시간까지 아지트에 필히 있어야하는데 길드전 시작 5분 전에라도 

'아지트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자동으로 뜨게끔 팝업창 하나만 만들어주세요.


3. 스캔 사용시 일반 플레이어on 혹은 다른 서버 플레이어on 기능을 사용해야하는데 대기장소에 대기중인 미출전자들까지 모두 스캔됨.

※ 개선사항 -  길드전 참여시 적대길드의 플레이어로 인식되도록 수정이 필요.


4. 제일 마지막 공,수성전 모드에서 성벽은 있는데 자리고정 인터페이스는 없음.

※ 개선사항 -  성벽뚫리자마자 바리도 바로 뚫리기 너무 쉬워서 공격보다 수비가 훨씬 힘든 모드입니다. 

공성전처럼 자리고정 인터페이스 추가가 필요해보입니다.


5. 보상이 너무 짜고 제작 토큰 필요갯수는 많은데에 비하여 토큰 수급이 힘들다.

※ 개선사항 -  어느덧2년이 흘렀는데 참가 상자보면 진짜 처참합니다. 제작란에 토큰 필요갯수들을 전체적으로 하향할 필요가 있어보이며 토큰 수급량은 늘리도록 해야만 합니다.



6. 길드간 매칭의 기준이 내부적으로 있는지 모르겠으나 너무 중구난방이다.

※ 개선사항 -  단순히 신청길드를 랜덤으로 셔플하여 매칭시킨 느낌이 너무 나는데 길드 별 전투력을 예를들어 미궁 점수라던가로 변별력있게 나누어서 가장 강한 A그룹/B그룹/C그룹 순으로 정렬하여 매칭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물론 미궁점수는 예시이고 그것으로만 강함을 따진다면 길드전때만 다른길드로 신청하고 참가할수도 있으므로 다른 장치들도 마련해야할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상태로 계속하면 노바서버분들은 대부분 손만 빨아야하는 컨텐츠라고 봅니다.


더 생각나는게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