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길드전 한마디! 게시판

[개선] 서버 매칭 및 길드전 관련 개선 사항

티끌모아태산 @메테오스04 125 2022.09.08 14:32

우선 이번 길드전 이벤트는 초기의도가 

어찌됐든 망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길드전 설명시 자세한 설명은 못해주더라도 

몇가지 설명만 덛붙여 주셨어도 이런 원성은 안들었을겁니다.

예를들어

서버 매칭도 노바4섭을 포함하지 않나 

코어는 몇대 때리면 끝나지 않나

성 바리할때 고정오토도 안돼서 그냥 뚤리지 않나

처음 입장시 다른서버 스캔 안켜두면 멍때리고

아지트에 있었는데 입장이 안되고 등등 

보는 재미, 느끼는 재미가 너무 없었습니다.


개선사항으로는

앞으로도 계속 서버매칭에 불만들을 가질지 모르니 

오로지 컨이나 전략길드쟁으로 바뀌게 해주시는게 급선무 일거 같습니다.

각서버마다 변신 및 장비, 스킬, 스텟이 모두 다양하니 

웹젠에서 지급하는 장비와 일정 스텟으로 모두 동일한 조건하에 길드전을 추진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야 중립이던 핵과금길드든 서로 안질려고 열심히 하는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보는재미도 있고요

그리고 일대일 이대이 삼대삼에 각 길드마다 태그메치처럼 길드원 교체로(**방이 항복이나 이겼으나 길드원 부족해도 이긴 길드에서  승) 

더 박진감 넘치는 그런  경기 구경을 할 수 있지않을까 합니다.

수성 공성이의 단점인 단순 성 바리가 아닌

4지역으로 (동서남북으로 나누고 랜덤 배치 및 각 길드원 숫자 맞춰서 10대10 20대 20으로 뭉쳐야 살수있음!!)

으로 나뉘어 서로 싸우며 마지막 남는 자가 코어를 깨는(길드전 3분이 채 안걸리는 단점 보안)

그런걸로 바뀌었으면 더 재미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