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Tip 게시판
딜 계산법(치명타 , 치피감 , 물피감, 공격속도)
딜 계산은 일반 공격과 치명타 공격의 계산법이 다릅니다.
일반 공격일 때는 캐릭터의 공격력 + pvp공격력이 적용 됩니다.
예를 들어 공격하는 캐릭 A 캐릭터의 공격력이 264 ~ 278 pvp 공격력 35 일 때
공격받는 캐릭 B 캐릭터의 물리피해감소 107 pvp 물리피해감소 57 합 164 이면
A의 딜량 299 ~ 313에서 164를 뺀 135 ~ 149의 딜이 들어옵니다.
그렇다면 치명타 공격일 때는 어떨까요?
위 A 캐릭터의 치명타 공격력이 60 pvp 10 일 때
B 캐릭터의 치명타피해감소 50 pvp 36 이면
치명타의 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데미지 + 치명타 공격력
A의 최대 데미지 313 + 치명타공격력 70 합 383
B의 물피감 164 + 치명타피해감소 86 합 250
그러면 B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는 383 - 250 = 133 고정입니다.
여기서 뭐가 중요하냐?
치명타가 터졌을 때의 치명타피해감소는 물리피해감소와 같다.
즉 치명타피해감소가 더 높은 B에게 A의 치명타는 더 적은 데미지를 입힌다 입니다.
따라서 트리플의 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처의 트리플 어택 2레벨 기준 치명타 공격 3회의 데미지는
A가 B에게 사용했을 때 133 * 3 = 399의 고정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공격 속도는 0을 기준으로 1초에 1번의 공격이 이루어집니다.
공격 속도 150%인 캐릭터의 공격은 1초에 2.5번
300%인 캐릭터의 공격은 1초에 4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약을 먹는 속도는 1초에 1번인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내용을 활용하면 각 캐릭터간의 딜 계산이 더 원활히 이루어질거라 봅니다.
예를 들어 B의 작은 물약 회복량이 150이라면 공격 속도 150%인 A의 공격을 상쇄하기 위해 2.21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치명타100%가정)
물약으로 버티기 위해서는 물약 회복량을 182.5만큼 더 올리던가 물리피해감소 + 치명타피해감소의 수치를 63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알고 있던 내용을 수치로 확인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폭구님의 정예리스트
현시간부로
오른팔 애정 왼팔 쌈디
오른발 구리 왼발 개구리
발가락 정국이
고인 투투
머리 갈매기
와우~이런걸 다 게산 하시고 님 진짜 맛있네요.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분 글 보고나니 ~
치명타회피력보다 치명타피해감소가 더 좋은듯 하네요
웹젠이 모든게 적용안시키는것같긴한대
좋은정보감사합니다~
혹시 웹젠은 치명타확율60%라는데
상 대 방 치명타회피력이 높으면 그이상 적용도 맞는말인가요?
**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치명타 공격이 높은 캐릭에게는 회피가 더 좋을 것이고, 치명타 공격이 낮은 캐릭에게는 치명타피해감소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치명타확율 60%의 의미는 예를 들어, A 캐릭의 pvp 포함 치명타 확율이 80%일 때 치명타회피 0의 B 캐릭에게는 치명타 확율 80%가 아닌 60%가 최대로 적용되는걸로 보이며, 치명타회피가 30인 B 캐릭에게는 치명타 확율 50%가 적용되는 걸로 보여집니다.
아르테미스도 모르는걸 자세히 설명해주셨네요
감사^^
그럼 원거리 회피력은 어떻게 계산하는거에요?
이게 필요한 스텟인지 모르겠음
원거리 회피력 1은 치명타 회피라는 스탯의 효과로 봤을 때 원거리 공격 1% 회피력과 동일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