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게시판

[질문] 제 질문글에 답변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미림 @메테오스01 244 2024.04.16 21:02

사건의 흐름(의견이 아닌 팩트만 적을게요)


A. 공성상점에 구매목록의 소모 재화가 어느날 길드코인에서 골드로 바뀜(패치노트에는 소모재화 수정에 대한 안내는 없었음)


B. 해당 상황이 약 2주간 지속됨


C. 어제(2024년4월15일) 갑자기 해당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한 사람들을 버그 및 어뷰징 유저라며 다 계정 정지 때려박음. 


D. 일단 정지 때려박은 인원중 공성상점 이용 해보도 못한 인원도 존재, 그사람들은 조금 있다가 정지 풀림.


E. 현재 정지당한 사람은

물품 한개를 사고 버그신.고했는데 정지당한사람, 

몇개사고 이상해서 안사다가 공지 뜨고 정지당한사람, 

골드로 패치된줄알고 신나서 산사람, 

이상함을 인지했으나 어쨋든 몇천개 산사람. 다양함


F. 게임사 웹젠에서는 상기내용에 관하여 미숙한 운영에 대한 어떠한 사과도 없이 정지 유저 전부를 

버그 및 어뷰징 사용자로 일괄 정지시켰고 여전히 사과는 없음.



제 질문은 이겁니다.

잘못 패치한 담당자는 징계를 받습니까?

제 상식으로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웹젠 R2m팀에 가져다줄 손해를 봤을때 정상적인 회사라면 최소한 시말서나 혹은 감봉조치 및

저번에 소송관련해서 본부장이 입장문을 쓴것처럼

사과문이라도 한페이지 작성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게 정상적인 회사의 일처리 아닐까요?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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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M아르테미스 2024.04.17 12:15

    안녕하세요. 용사님!

    시스템 오류를 악용하는 부분은 어뷰징에 해당하며,
    조사 및 관련 재화 회수를 위해 모두 동일하게
    제재 조치가 적용된 점 참고를 부탁드려요.

    추후에는 패치노트에 변경 사항이 안내되지 않았음에도
    게임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고객센터나 커뮤티니를 통해
    즉시 관련 내용을 제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러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야한마음백구 @넵튠03 2024.04.16 21:15

    그냥 접는게 답임 ㅋㅋ 정의는 살아있다!! 유저들이 **가 아니란걸 보여줘야됨.
    웹젠불매운동 고고!!

  • 무한도전 @이프리트03 2024.04.16 21:05

    모든 책임을 유저가 지게하고. 나몰라라 하는 **한테 멀바래요.
    PC때부터 알투했었는데 이번건으로. 웹젠겜은. 믿고 거름니다